본문 바로가기

패션/20대훈녀패션

기본에 해당되는 여자 옷 종류와 각각의 명칭

반응형

생각보다 많은 분류로 나눠진 여성의류

의복 구성의 정확한 개념을 갖고 있으면,

차후 코디시나 옷을 구매할때 많은 도움이 되곤 하죠.

 

또 아이템이 갖고 핏을 구분 할수 있어서, 

자신의 체형에 적합한 아이템을 찾는데도 수월하다 할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우리나라 여성분들이

많이 입는 여자 옷 종류에 대한 글을 준비해봤어요.

 

차후 아이템을 검색할때,

정보가 부족하다면 이런 명칭을 참고해서 검색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1.기본구성은 무엇이 있나?

 

 

 

1.드레스(DRESS)

상의 아이템과 스커트가 하나로 이어진 형태를 뜻하는 드레스는 여성분들의 대표 의류라 할수 있죠. 대게 명칭은 네크라인구조와 스커트핏에 따라 존재하겠어요. 보시다시피 종류로는 'A라인,엠파잉어,티어드,슈미즈'정도.

 

 

 

2.스커트(SKIRT)

여성 하반신에 해당되는 아이템인 스커트는 여성옷중에서도 가장 많은 종류가 존재하겠어요. 다른 아이템과는 다르게 길이,실루엣,디자인,디테일등을 통해 분류가 나눠지겠습니다. 대게 스커트 같은 경우는 룩의 성격에 따라 아이템을 선택하는편이겠으며, 페미닌한 여성룩에서는 플레어스커트가 인기!

 

 

 

3.모자(HAT)

본래의 모자는 보온의 용도로 만들어졌지만 시대가 발전하면서 여성들이 포인트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죠. 인기 있는 아이템으로는 '페도라,플로피,비니'등이 있겠으며, 다른 의류와 마찬가지와 계절에 영향을 많이 받는편.

 

 

 

3.코트(COAT)

다른 의류에 걸쳐입는 옷을 뜻하는 '코트'는 비와 눈의 추위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진 의복이겠는데요. 큰 분류로보면 래글런,더플,체스터필드'등 디자인과 옷감에 따라 종류가 나눠지겠어요. 남녀공통의 아이템도 많지만 케이프,랩코트처럼 여성분들을 위한 아이템이 존재하기도 하겠습니다.

 

 

4.자켓(JACKET)

마찬가지로 겉옷에 해당되는 자켓은 스커트만틈이나 종류가 다양하겠어요. 보통 재킷의 기본 분류는 여밈에 따라 나눠진다 할수있겠으며, 여성전용으로 나오는 아이템으로는 '샤넬,플라이어웨이,볼레로'정도

 

5.팬츠(PANTS)

하의아이템에 속하는 아이템으로, 보통 통과 길이에 따라 명칭이 나눠진다 할수 있겠어요. 종류는 '스키니,스트레이트,와이드팬츠'등을 포함해서 15가지이상. 다양한 실루엣 표현이 가능해 유행을 가장 많이 타는 아이템이기도 하겠습니다. 위와 관련된 패션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길 바래요^^

 

아이템관련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