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공부

큰틀로 보는 광고 관련 직업 및 학과

반응형

서비스업종이라 할수있는

광고 관련 직업은 인터넷시장의 발전으로 인해, 더 다양성을 띄게 되었죠.

 

보통 이에 관한 직업군의 업무는

한가지 공통된 목적을 가지고 있겠으며, 그런 주된 목적은 '상품판매'이겠습니다.

 

소비자들에게 판매할 상품을 어떻게 홍보할것인지에 대해 기획하는 일을 하기 때문에, 역할 또한 체계적으로 분담되어 있기도 하겠네요.

 

 

1.보편적인 직업군

 

 

이런 역할에 따른 분류

기획단계시스템으로 나눌수있겠으며,

보통 '영업/기획/당담'등이 포함되어 있겠어요.

 

큰틀

광고기획자: 감독의 개념으로 전략/홍보/기획등 모든일을 관리하며 총괄. ae라고도함.

미디어플래너: 광고를 할 매체(tv,인터넷등)를 정하며. 보통 소비자들의 구매특징을 파악하는 업무를 함.

마케터: 광고시장을 분석하고, 어떻게 진행할지에 대해 계획을 세우는일을 함.

카피라이터: 소비자들에게 보여질 광고물을 제작하는일.

 

2.그이외의 직업

 

 

이렇듯 그이외의 직업들

마찬가지로 '영업,기획'등에 속해있겠습니다.

 

좀 더 많은 직업군의 업무 및 연봉등의

상세사항은 직업사이트를 통해

확인해보는것이 용이하겠네요!

 

 

3.광고 관련 학과(큰틀)

 

 

위의 과를 나온분들이라면,

광고업계에 취업이 가능하겠어요.

 

마케팅직업

매우 광범위하기때문에,

이쪽으로 취업을 준비하는분들은

 

충분히 사전조사나, 관련멘토에게

상담을 받아보시는것도 권유해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