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10대훈녀패션

우리나라와 비교되는 스웨덴 10대패션

반응형

글로벌한 브랜드인 h&M고장 스웨덴.문득 그 나라의 10대소녀들을 어떤 패션(fashion) 일지 궁금해졌습니다.유행에 민감한 우리나라 10대소녀들의 패션을 볼때면, 모두 같은옷,같은 신발이여서 사진을 접하면 심심하면이 있는 반면에,스웨덴 10대소녀들은 자기만의 스타일이 있어서 사진을 보는내내 재밌고 흥미로웠던 점이 많았던것 같습니다.만약 표를 뽑자면 저는 스웨덴 소녀들에게 한표를 주고 싶네요.

 

 

▲좌측은 17살의 스웨덴소녀,우측은 우리나라 10대소녀

 

왼편은 스웨덴 소녀의 룩입니다.프린팅이 들어간 미니원피스와,데님자켓 우리나라로 따지면 20대에서 볼수 있는 패션,오른편은 사진은 우리나라 10대들에게 볼수 있는 흔한패션 입니다.루즈한 상의 핏,얼짱메이크업,프레임이 큰안경,빅사이즈의백팩,신발은 뉴발,나이키등 유행에 민감한 패션

 

 

 

 

스웨덴 10대패션은 조금더 성숙하다

 

 

우리나라 10대들은 루즈한핏과 귀여움을 강조하는 얼짱스타일이 많다면, 스웨덴 소녀들은 여성적이면서 성숙한 느낌의 스타일이 많았습니다.특히나 우리나라 10대 스타일에서 찾기 힘든,랩스커트[각주:1]나 부티등 모두 여성만이 할수 있는 아이템으로 된 코디가 많았습니다.거기서도 트렌드는 지키면서 자신만의 스타일을 지켜가는게 인상적이였습니다.또 다른 특징이 있다면,모국의 브랜드라 그런지 모든 아이템들이 거의 h&m제품이 많았습니다.스웨덴 소녀들의 성숙한 패션을 구축하는데에 있어서 h&m이 하나쯤은 일조 하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스웨덴의 기후영향? 여름에도 불구하고 겹겹히 레이어드한 스타일이 많아

 

 

스웨덴의 해양성기후 때문인지,여름이 다가오는 시점에도 불구하고 여러개를 레이어드한 스타일이 많았습니다.여름은 짧고 시원한편이여서 그런지.가벼운 여름가디건을 걸쳐주는 스타일을 심심지 않게 볼수 있었습니다.어찌보면 국가의 오래된 기후로 인해 생긴듯 합니다.

 

전체적으로 모든 스타일이 여성적이면서 캐쥬얼했던 스웨덴,아직까진 그 국가의 스타일이 많이 알려지진 않았지만,조만간 영국,뉴욕,이태리와 더불어 많은 사랑을 받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1. 천을 두른듯한 스커트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