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훈녀생정/뷰티정보

치마가 돌아가요,그 원인은 골반에 있다(치마가 돌아가는 이유)

반응형

치마를 입을때면 막상 못느끼지만, 이동시 옷매무새를 거울로 확인할때쯤 흔히 말하는 치마가 돌아가요라는 상황을 느낄때가 있습니다.

 

보통 "옷의 디자인이 잘못 되었나?, 사이즈가 큰가?"라고 생각하지만, 이런 현상이 지속적으로 발생할 경우, 자신의 체형발란스 즉, 골반을 체크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치마가 돌아가는 이유, 대표적인 원인은 '골반 비대칭'

 

대게 골반이 틀어지는 이유는 '다리꼬기,짝다리집기'등의 일상생활 속 습관과 '임신후틀어짐'등 몸의 변화를 통해 생겨난다고 할수 있겠는데요. 자가해결책으로 '억지로 핀으로 고정하거나 작은사이즈의 치마를 입는다 해도' 몸의 발란스가 이미 무너진 상태이기 때문에, 골반이 비교적 낮은 쪽으로 돌아가는 증상은 지속되겠습니다. 

 

무엇보다 이런 증상을 계속 방치할경우 '무릎관절,고관절'등 다양한 질환을 초래할수 있기때문에, 발견시 즉각적으로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고 자신이가 갖고 있는 골반질환에 대한 올바른 치료가 필요하겠습니다.

 

 

■ 골반틀어짐의 다양한현상

 

골반비대칭이에이외도 신체의 균형의 무너지면, 다양한 형태로 골반이 변형된다고 합니다.

 

 

치료하는 병원은?

 

 

보통 골반이 비대칭일경우 자가진단으로 쉽게 파악하기 어렵기 때문에,'체형교정병원,한의원,정형외과'를 통해 상담을 받는것이 정확한 판단을 기대할수있겠으며, 심하지 않을 경우 전문의가 추천하는 체형교정운동으로도 충분히 개선된다고 합니다.

 

고관절로 인한 골반틀어짐은 차후 '하체불균형이나 비만'을 초래할수 있다고 합니다. 지속적으로 체형교정을 받게될경우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하니, 치마가 돌아가는 현상을 느끼는 여성분들은 한번쯤 체크해야봐야될 과정이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