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라이프

노래배우는곳(학원)에서 주로 받는 교육은 무엇일까?

반응형

'k-pop스타,슈퍼스타k'등 다양한 공개오디션 tv프로그램으로 인해, 이제 연령에 상관없이 음악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이를 배우고자 하는분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럼, 노래배우는곳(학원)에서 배울수있는것은 어떤게 있을까요? 시작 전, 그 정의를 파악하는것이 가장 우선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 1.노래를 배울수 있는 실용음악이란?

노래뿐만아니라 '드럼/기타/미디/건반'등, 그 뜻처럼 '실용적인 음악을 전문적으로 배울수 있는곳'으로 간략하게 정의 할수있겠습니다. 보통 실용음악과 진학을 준비하거나, 가수를 준비하는분들이 체계적으로 음악을 배우기위해 선택하는 학원이기도 합니다.

 

 

■ 2.어떤것을 배울수 있을까?

 

기본사항

'R&B,뮤지컬'등 장르에 따른 발성과 리듬에 대한 기초적인것을 배울수 있는점이 기본. 무엇보다 자신에게 맞는 맞춤별형식으로 레슨이 진행되어,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배울수 있는점이 특징이라 할수 있겠습니다. 또 학원을 다닐시에는 다음과 같은 혜택이 부가적으로 포함되겠습니다.

 

 

■ 실용음악학원에서 제공하는 부가혜택

 

연습실이용

학원을 다니게 되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편하게 이용할수 있는 연습실을 제공.

보통 피아노가 구비되어 있는것이 일반적이며, 레슨을 진행하시 자연스레 코드 파악이 용이해져, 피아노를 치면서 노래연습이 가능하겠습니다.

 

 

녹음

'입시반,취미반'등 어느정도 레슨이 진행되었을때, 

녹음을 통해, 불필요한버릇등 전체적인 사항을 점검할수 있겠습니다. 

 

 

공연기회

같이 보컬을 전공하는 사람들이나 취미반들이 모여,

조그만한 콘서트형식으로 공연을 진행. 무대에 설수있는 색다른 재미를 부여.

 

 

기획사오디션참가

보통 실용음악학원은 기획사아 제휴가 맺어 있어서,

오디션을 볼수 있는 기회가 부여.

 

끝으로, 서두에는 언급했듯이 실용음악학원'대학입시과정/취미반/가수준비'등으로 나뉩니다. 교육과정에 따라 레슨진행방식이 조금씩차이가 존재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필요한것을 선택하는것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