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라이프

파티시에가 하는일과 취업전망 그리고 필요한 자격증(Patissier job)

반응형

Patissier meaning

파티시에란? '쉽게 생각하면, 케이크나 쿠기등 제빵 및 제과를 만드는 직업'을 일컫습니다. 요새에는 소비지들의 니즈(Needs)를 충족하기 위해, 요식업계 또한 직업이 세분화되고 있는 추세인데, 어떻게 보면 그 추세가 반영된 직업이라 할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그런 파티시에가 하는일과 되기위해 필요한 자격증 그리고 취업전망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해봤습니다. 그럼 먼저, 하는일에 대해 같이 살펴보실까요?

 

 

1. 파티시에가 하는일은 무엇이 있을까?

 

 

1.호텔 및 리조트에서 에피다이져 담당

요새 요식업계에서의 '에피타이저'는 큰 부분을 차지하죠. 특히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한,

각 나라의 에피타이저 트렌드에 관한 기획과 메이킹을 전문적으로 담당한다 할수 있겠습니다.

 

 

 

2. 각나라의 전통쿠키

흔하게 볼수 있는 쿠기가 아닌, 프랑스 전통의 '마카롱이나 애클레어'등 전통 디저트를 담당.

소비자들의 디저트와 관련된 전문지식이 많아지면서 전통 디저트에 대한 수요도 많아지는 추세 되겠습니다.

 

 

 

3.전문적인 지식이 쌓이면 방송활동

아직까지는 파티시에라는 직업이 생소하며, 국내에서 전문인력을 찾아보기는 힘든데요.

업계에서 유명세를 띈다면, '방송이나 매거진'을을 통해 디저트에 관한 전문적인 활동이 가능하겠습니다.

국내에서 방송으로 유명한 파티시에를 뽑자면 김영아님정도

 

 

 

4. 디저트에 관련된 코디네이터

디저트를 이용한 '데코레이션, 연출, 테이블세팅'등에 관련된 요리코디법도 포함된다 할수 있겠습니다.

전반적으로 하는일은 제빵관련된것과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2.파티시에가 되기위해, 필요한 자격증은?

 

 

자격증은 제빵자격과 보통 동일한 편이며, 가장 기초적인것으로 보자면 '제빵/제과기능사,제과기능장,초콜릿마스터,식품산업기사'등이 필요로 하겠는데요. 요새에는 '전문적인 직업학교나 호텔학원'등을 통해 파티시티에 필요한것들을 배우는것이 일반적인것이겠습니다.

 

 

3.업계의 추세와 취업전망

 

 

우선 취업전망은 전반적으로 밝다고 할수 있겠습니다.서두에 언급했던것처럼 제빵 관련된 디저트가 인기를 몰면서, 보다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인재를 업계에서는 필요로 하기 때문입니다다. 제빵에 관련된 직업을 준비하는분들은 전문학원의 상담과 체계적인 공투를 통해 자기만의 색깔이 있는 '파티시에'가 되시길 바랍니다.

 

#취업경로

- 호텔,패밀리레스토랑,창업,선박 및 항공사, 리조트

- 카지노, 전문강사를 통한 방송활동,테마공업,해외취업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