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훈녀생정/쇼핑정보

국내와 해외의 스파브랜드 순위와 나라별정리

반응형

우리말로 재조소매업을 뜻하는 'SPA'는

아이템 기획부터 유통까지, 직접 운영하는 하는 브랜드를 뜻하죠.

 

오늘날 패스트패션에 중심이라 할수 있겠으며, 이제 어느덧 각나 라를 대표하는 브랜드가 생겨날만큼 다양성을 띄고 있는 추세이겠습니다.

 

오늘의 글은 전문적인 자료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참고해서, 우리나라와 유럽쪽에서의 스파브랜드 순위를 파워포인트로 정리해봤어요!

 

 

1.국내에서의 순위(브랜드가치사이트참고)

 

▲BSTI란? 브랜드가치평가지수로, '소비자지수,브랜드주가'등의 합으로 되어 점수가 매겨진다. 1000점이 만점

 

우리나라에서 순위를 살펴보면 일본에 기반을 둔 '유니클로'가 1위를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라이프웨어의 컨셉을 추구하는 곳이라, 나이대에 상관없이 다양한 연령을 겨냥한 컨셉이 그 이유였던것 같아요.

 

국내 브랜드로는 삼성의 에잇세컨즈와 이랜드의 스파오가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으며, 롯데의 탑텐도 인기있는편이였지만, 아직까지 상위 랭킹에 포함되기에는 조금 부족했던것 같네요.

 

(PS: 참고로 위의 기준은 국내의 브랜드점수를 평가하는 브랜드스탁에서 참고했어요!)

 

2.유럽순위(2014년기준)

 

▲ 해외에서는 브랜드값을 통해 브랜드의 순위를 나타낸다.

 

유럽쪽에서는 스웨덴의 H&M이 ZARA를 따돌리고 2014년에 1위를 차지하고 있었어요. 아무래도 H&M이 콜라보레이션도 매해 진행하고, 브랜드 운영이 오픈마인드라 이런 마케팅 능력이 빛을 발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래도 전반적으로 볼때에는, 스페인의 기반을 둔 'ZARA 및 MAGGO'와 같은 브랜드들이 유럽인들이 사랑하는 SPA브랜드였네요. 반면에 미국쪽에서는 '갭(gap)'이 가장 인기있는 브랜드였으며, 전 세계적으로 볼때 유니클로는 랭킹 4위에 해당되었습니다.

 

 

3.나라별 SPA브랜드정리(패스트샵포함)

 

 

유럽권 brand

 

 

 

미국권 spa brand

국내스파브랜드[관련글]는 작년에 포스팅한 글이 있으니,

위의 링크를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