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훈녀생정/쇼핑정보

남성 및 여성의 미국 구두 사이즈표 정리

반응형

남자분들은 콜한이나 바스, 여자분들은 나인웨스트,마이클코어스등을 구매하기 위해, 한번쯤 미국 구두 사이즈를 검색해봤을거라 생각해요.

 

전반적으로 서양인이 동양인보다 발이 크기 때문에,그냥 구매하는것보다 각 브랜드의 발볼과 사이즈를 체크해보는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오늘은 이런 평균에 해당되는 사이즈를 표로 정리한 포스팅을 준비해봤어요. 그럼 먼저 여성분들의 사이즈부터 알아보도록 해요.

 

 

 

1.여성 사이즈

 

 

먼저 평균으로 보면 여성분들의 사이즈는 '5'부터 시작하겠어요. 여기서 5는 우리나라 사이즈로 변환하면 220사이즈에 해당되겠습니다. 참고로 스니커즈도 동일한편이에요.

 

브랜드로 보면 '나인웨스트 사이즈'는 조금 크게 나오는편이기 때문에 반치수 작게 선택하는것이 좋고, 그나마 랄프로렌 구두 사이즈가 우리나라 구두 브랜드와 흡사한편이겠어요.

 

하지만 같은 브랜드에서 선보이는 아이템들이라해도 그안에서 사이즈가 약간씩 다르기때문에, 판매자에게 사이즈를 문의하는것을 꼭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2.남성 사이즈

 

 

남성들의 구두는 보통 6.5 사이즈부터 나오겠는데요. 'us 6.5 사이즈'는 245로 여성아이템과 차이가 있겠습니다. 또 성별에 상관없이 간혹 상품명이나 사이즈에 'M,M,W'등의 철자가 붙을때가 있어요. 이건 발볼의 넓이를 의미하니까 참고!

 

구두 발볼표 의미

N(네로우): 조금 좋은편

M(미듐): 보통인편

W(와이드): 넓은편

 

사이즈가 맞다하라더라도 발볼이 맞지 않으면 착화감이 떨어질수 있기때문에 이부분도 꼭 살펴보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