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20대훈녀패션

표준에 해당되는 여자 바지 사이즈표

반응형

그 어떤 의류보다 바지는

size를 알아보기 참 까다로운 아이템이지요.

 

나라(미국/유럽)마다 표기하는 방법도 마르고, 또 바지의 종류가 상당히 많아 명확한 치수를 확인하기가 굉장히 애매하고 복잡하기 때문이겠습니다.

 

그럼 사이즈를 체크할때에는

어떤것을 기준을 두고 확인하는것이 좋을까요?

 

그건 바로 허리둘레라 할수있겠는데요. 어떤 종류가 됐던간에 허리둘레는 고정된 값이고, 표준체형을 따라가기 때문이겠어요.

 

 

오늘은 이런 표준에 해당되는 여자 바지 사이즈표를 통해, 올바르게 확인 할수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1.표준표

 

 

처음에 얘기드린것처럼 보통 여자하의품목이렇게 허리둘레가 기준이되며, '엉덩이둘레/다리길이'들은 아이템의 실루엣 따라 모두 다르겠어요. 그렇기때문에 바지를 알아볼때에는 먼저 허리둘레를 확인후, 다른 부분을 체크하는것이 순서!

 

또 보통 유럽이나 미국은 허둘레는 'inch'가 아닌, 'cm'로 적는게 많으니, 이점도 기억하셨음해요. 참고로 60cm를 inch로 변환하면, 약 24~ 24 1/2 허리정도에 해당됩니다. 이런 변환방법은 '네이버 단위변환'을 이용하면 쉽게 알수 있어요!

 

 

 

또 간혹 브랜드에서 숫자가 아닌 이런 영문기호로 사이즈를 표시하는경우도 있는데요. 위의 표는 이에 해당되는 국내사이즈값이겠어요. 유럽쪽(이탈리아,스페인,독일)이 미국보다 한치수 크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2.바지사이즈 측정기준

  

▲사진 '유니클로'

 

끝으로 어떤 브랜드는 이런 표준체형이 아닌, 옷의 실측 값으로 사이즈를 나타내는 경우도 있어요. 그렇기때문에 바지를 알아볼때에는 전체적인 사이즈가 어떤지 꼼꼼히 체크하는게 포인트이겠습니다.

<연관글>

미국 언더웨어 size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