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라이프

내가 사용하지 않은 해외 카드결제 취소방법문의 조금은 어려웠다

반응형

저번달에 아마존에서 물건을

구입한게 화근이 된것 같아요...

 

블로그를 보면서 직구를 했는데

어제 떡하니 사용하지 않은결제건이 발생했음..

 

좀 찾아보니 아마존에 샀을 경우

무심코 동의하면 자동이체가 되는 경우가 있다고 하더라구요ㅠ

 

어제 부랴부랴 현대카드에

전화해서 상담원께 문의를 드렸더니.

 

확실히 해외 카드결제 취소방법은

국내와 다르게 조금은 복잡했습니다ㅠㅠ

전화하면서 부랴부랴 메모장에 적었다는

 

1.취소법 프로세스

 

첫째.해당 가맹점으로 요청하라

상담원이 하는 말씀이 먼저 아마존측에 취소요청을 해야 한다고 했어요. 마스터랑 비자랑 끼고 있어서 해외결제건은 임의적으로 취소가 불가하다는 말을 들었네요.ㅠ 그래서 어제 검색후 번역기를 돌려가며 아마존 고객센터로 메일을 발송했습니다.

 

이렇게 취소요청을 하면 가맹점에서에서 처리를 하거나, 미처리가 됐을 경우가 있는데 이렇게 하라고 상담원이 말씀해주셨어요.


 

A.취소확답받을경우

보통 해외사용건은 취소가 되기까지 1주일에서 2주일정도 소요된다고해요. 요청을 한날을 계산후 다시 현대카드로 재연락을 하면 확인이 가능하다고 하셨어요.

 

B.수신이 없고 처리가 안됐을경우

반면에 1주일에서 2주일후 처리가 되지 않았고, 수신이 없으면 현대카드로 연락을 하면 해외분쟁접수를 해준다고 했어요. 이때 확답받았을경우에는 그 서류를 현대카드에 보내줘야 된다고 합니다.. 확실히 해외사용은 절차가 복잡했던것같아요.

 

기타.참고사항

참고로 다음과 같은 사용건은 취소가 안된다고해요. 항공티켓이나 호텔예약후 나타나지 않는 노쇼일때나, 상품의 조건이 환불이 되지 않은상품은 취소가 어렵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정말 진절머리나게 전화를 많이 했는데 그때마다 친절하게 설명해주신 상담원님게 이자리를 빌어 감사하다는 말씀ㅠ 저는 현대였지만 다른 회사를 이용하는분들은 꼭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상담받아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