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라이프

신용 Card 결제일 출금시간 은행별로 상이하다고 한다

반응형

요즘들어 신용카드에

대한 포스팅을 주로 하는것 같아요.

 

이번달은 뭐 사고건도 있었고,

비밀번호 변경까지 이상하게 여러모로 문의 할께 많은달이였네요.ㅜ

 

저번주 25일에는 청구금이 빠져나가야

하는달이였는데, 인터넷뱅킹을 들어가보니 출금이 되지 않아서 깜놀;;

 

뭔가 미납될것 같아 기분이 찜찜해서

카드사에 전화하니 다음과 같은 답볍을 받을수 있었어요.

 

1.결제일 출금시간? 카드사도 모른다.

상담원분이 하는말이 은행정상영업시간에 입금을 했다면 저녁 6시부터 순차적으로 빠져나가니 안심하셔도 된다고 했어요. 출금데이터는 카드사 아닌 은행에서 관리하기 때문에 카드사에서도 자동이체건은 확인이 어렵다는 답변을 했다는.. 아직도 전 이부분이 이해가 가지 않았네요-_-

 

2.출금이 안됐을경우 대처방법

오후 9시까지 출금된게 확인되지 않는다면 카드사로 연락을 해서 가상번호를 안내받고 입금을 해야 미납이 되지 안된다고 했어요. 그래서 그러면 고객이 일일히 이부분을 확인해야 하냐고 문의했더니, 상담원분께서는 계속 확인이 어렵다는 말만;; 조금 화가 나긴 햇지만 상담원분이 잘못한게 아니기 때문에, 그냥 수긍했답니다.

 

저 같은경우는 9시반정도에 확인해보니 모두 출금이 되어 있더라구요. 차후에 이런일이 생기게 될 경우 매우 불편할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카드사에서 이부분을 개선좀 해주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