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여행

일본 마스터카드(master card) 사용가능한가?(범위와 체크사항)

반응형

japan master card

우선 사용은 가능하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그 범위가 그리 넓지 않기 때문에, 일본 마스터카드 사용시에는 해당지역의 가맹점이 어느정도 있는지 사전조사를 통해 파악하는것이 필요하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일본여행이나 유학을 준비하는분들에게 더욱 더 중요하겠죠? 체크해야될 2가지 사항을 요약으로 정리해봤습니다!(부제:일본여행에서신용카드사용)

 

1.일본은 가맹점이 활성화 되지 않았다

 

[긴자 부티크거리]

일본에서는 'visa,master'보다는 일본 전용 카드인 jcb의 되는곳이 많겠는데요. 무엇보다 일본은 카드사용이 활성화가 되지 않아, 마스터카드에 대한 가맹점이 매우적겠습니다(visa도 마찬가지).그나마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도쿄나 오사카'는 비교적 많은편이지만, 다른 기타의 지역은 가맹점이 많지 않은걸로 알고 있으니, 타 일본지역으로 여행을 계획하는들은 여행사와 카드업체를 통해 해외사용이 가능한곳에 대한 문의는 필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가맹점을 통해 일본내에서 비자카드사용이 가능한경우, 보통 수수료는 엔화의 환율(당일)이 적용되며, 추가적인 수수료 또한 붙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카드보다는 환전을 통해 이용하는게 더 효율적이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수수료매우비쌈)

 

 

2.엔화는 되도록 여유있게 챙기기

 

[일본여행에 필요한 씨티은행 국제현금카드]

카드사용이 안될때를 염두해두고 엔화는 여유있게 챙기는것을 권유해드리고 싶습니다. 마찬가지로 비자(visa)가 적인 국내카드여도 atm에서 출금이 안되는 경우가 허다하기 때문이다. 가장 좋은 방법으로는 여행을 떠나기전 씨티은행에서 서비스하는 '씨티은행 국제현금카드'를 만들면 해외여행에서의 출금문제를 간단히 해결할수 있겠습니다. 보통 일본에서의 씨티은행 국제현금카드 atm 수수료는 1달러기준 

 

마지막으로, 일본여행객들의 설명을 덧붙이면 소규모매장에서는 보통 비자나 마스터카드가 결제가 잘 안는 편이였으며, 대형몰(백화점)에서만 사용이 그나마 용이 했다고 합니다. 차후 일본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